문제 1 

- 모든 대형고층건물들에 화재 발생시, 안전 대피에 무대책

대형 고층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대형 참사로 이어지고,
수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합니다.

고층건물은 매일 증가하고 있지만, 
사람들은 최신 건물이기에 막연히 화재에도 안전할 거라는 착각을 합니다. 

하지만, 화재나 고의에 의한 폭발이 발생한다면
50층에서 비상계단을 통해 1층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대피자가 수 백에서 수 천 명에 이르고, 이들이 동시에 비상계단으로 몰리면 압사사고로 더큰 피해가 발생됩니다.

문제 2 

- 백화점, 호텔, 병원, 교회 등은 
화재에 대해 완전히 무방비 상태

고층 건물만 화재에 무방비가 아니고,
5층짜리 병원에서 발생한 화재로 건물 내에 있던 대부분의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비상구를 바로 옆에 두고도 그것을 알지 못해서 
연기로 질식되어 사망합니다.

대피 시, 순간적의 잘못된 판단과 선택이 사망으로 이어집니다.

불이난 현장에 있는 사람들은 당황하고 두려움에 판단력이 사라지고, 우왕좌왕하다가 질식사 합니다.

이것을 근본적이고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정부나 소방서도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해결책
 
- 개인별 맞춤식 안전 대피 경로를 안내하는 내비(Navigation)을 제공

화재가 발생한 위치(층수)가 확인되고, 건물 안에 있는 개인이 있는 현재 위치가 확인되고, 모든 사람들이 있는 위치(층수, 현재 위치) 등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개인별 맞춤식 안전대피 경로를 앱에 설치된 "화이어내비"로 실시간 안내합니다.

아무런 정보가 없어 사람들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무의식적으로 따라가는데, 이것이 대형 압사사고로 이어집니다.

화이어내비는 모든 사람들의 위치 정보를 분석하여 안전한 비상계단으로 분산하여 안내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압사사고를 최소화 합니다.

사람들이 대피하면서 실시간으로 변하는 위치 정보가 자동으로 앱과 연동되어 가장 안전한 대피 경로를 다시 계산하여 제시합니다.